본문영역

메인플래시
  • 교과
  • 창의적 체험활동
  • 통합교육
  • 자유학년제
교과 교육과정
구분 활동내용
유치원 언어생활/사회생활/건강생활/표현생활/탐구생활
초등학교 1-2학년 국어/수학/통합교과(바·생/슬·생/즐·생)
3-4학년 국어/ 사회/ 수학/ 과학/ 예술(음악, 미술)/ 체육/
5-6학년 국어/ 사회/ 수학/ 과학·실과/ 예술(음악, 미술)/ 체육/
중·고등학교 국어/ 사회/ 수학/ 과학/ 예술(음악, 미술)/ 체육/ 진로와 직업/ 선택
전공과 서비스, 직업준비, 조립포장, 현장실습, 직무조회, 여가활동
창의적 체험활동
구분 활동내용
자율활동 종교활동/ 유산소운동/ 안전교육/ 보건교육/ 성교육/ 중도·중복장애 학생 교육 프로그램/ 학급특색활동
동아리 활동 초: 밤벨음악, 미술공작, 뉴스포츠(보체), 생활체육, 국악
중: 보체, 방송댄스, 태권도, 컴퓨터, 발레요가, 미술공예, 국악, 발벨기악
고: 보체, 댄스요가, 생활체육, 미술공예, 컴퓨터, 국악, 밤벨기악
봉사활동 교내 환경정화 활동
진로활동 진로탐색 활동
전공과 바리스타부/댄스부/포켓볼부/보드게임부
  • I. 목표
    • i. 비장애 학생들과의 연계된 활동을 통하여 대인관계능력 및 사회적응 능력을 신장시킨다.
    • ii. 비장애 학생들로 하여금 장애인을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인식 및 수용/이해하여 더불어 살아아가는 태도를 갖게 한다.
  • II. 통합교육 활동내용
    통합교육 활동내용
    구분 활동내용
    통합교육 자매학교 선재유치원
    통합교육 프로그램 주2회
    학급통합
    현장학습
    바자회 등 행사통합
  • I. 목적
    • i. 장애학생들의 꿈과 끼를 계발하고 신장시킬 수 있는 자유학년제 교육여건 강화
    • ii. 학생 참여·활동 중심 수업강화를 통해 교실수업 개선
    • iii. 자유학년제를 통하여 구체적인 꿈을 키우며 모두(학생, 교사, 학부모)가 즐겁고 행복한 학교생활 구현
  • II. 개요
    • i. 운영지침: 1년에 걸쳐 4개 활동 영역 운영(1학기 자유학기+2학기 자유학기)
    • ii. 운영대상: 1, 2, 3학년 운영(2019학년도 중학교1학년 운영)
      운영대상:
      활동영역 진로탐색 주제선택 예술·체육 동아리
      운영학기 2학기 1,2학기 1,2학기 1,2학기
      운영시수 주당 5시수 주당 2시수 주당 4시수 주당 2시수

퀵메뉴

quickmenu
  • 오시는길
  • 학교 교가
  • 학교소개영상
  • 홀트아동복지화
글씨크기조절
  • 글씨크기 확대
  • 기본
  • 글씨크기 축소
  • 홀트동영상
  • 홀트갤러리
top

홀트학교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